기사상세페이지

정선군, 계획공모형 지역관광 개발사업 콘텐츠 개발 업무 협약식 개최

기사입력 2021.12.21 11: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정선군청 전경

     

    정선군과 ㈜비타민TV는 21일 정선군청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허주민 ㈜비타민TV 대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군 계획공모형 지역관광 개발사업 콘텐츠 개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군은 대표 관광브랜드인 정선아리랑을 테마로 5일장의 공간적 범위를 확대하는 정선아리랑 마을 조성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을 신청해 지난 2020년 3월 최종 선정되었으며,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과 전문가 컨설팅을 11월에 완료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마을여행 활성화를 위해 매입한 정선읍 봉양리 소재 유휴 건물에 대해 ㈜비타민TV에서 리노베이션하고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이벤트 운영, 다양한 관광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앵커 시설로 명소화하고 정선군에서는 행정·재정적 지원을 할 예정이다.

    특히 3YO(살드래요! 놀드래요! 팔드래요!)로 명명된 이번 프로젝트는 침체된 지역 관광지 주변의 유휴 건물을 리노베이션하고 향후 운영하는 과정을 연예인이 직접 참여하여 방송으로 제작할 예정이어서 성공 여부에 귀추가 주목된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정선만의 독특한 생활문화를 담아내는 로컬과 MZ세대 트렌드에 맞는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는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결합한 새로운 관광개발 전략인 정선형 로컬테인먼트가 성공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며, 나아가 정선아리랑 마을이 전국 최고의 인문학 여행 메카가 될 수 있도록 계획공모형 지역관광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