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인교육지원청 신일초, 학부모 재능기부 ‘친구들과 함께하는 풍선아트’ 수업 운영

기사입력 2021.11.08 12: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신일초, 학부모 재능기부 ‘친구들과 함께하는 풍선아트’ 수업 운영

     

    용인 신일초등학교가 11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학부모회 풍선아트 동아리 주관으로 ‘친구들과 함께하는 풍선아트’ 학부모 재능기부 참여 수업을 실시한다.

    신일초 학부모회 풍선아트 동아리 봉사단은 학부모회 연수에서 풍선아트 교육을 받고 풍선아트에 매력을 느낀 학부모 7명이 의기투합하여 자발적으로 결성했다.

    풍선아트 동아리는 올해 3월 학생들의 첫 등교일에 풍선아트 아치와 입학 환영 포토존, 환영 무지개 등을 만들기도 했으며, 5월 어린이날에도 막대풍선 만들기 활동 등으로 교육 공동체에 활기를 불어넣은 바 있다.

    이번 학부모 참여 수업에서는 4,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친구들과 함께 사탕 풍선을 만드는 활동이 진행됐다. 학부모 재능기부 풍선아트 수업에 참여한 6학년 윤시현 학생은 “풍선 안에 사탕과 간식이 들어가는 과정이 너무 신기하고 졸업 전 친구들과 함께 풍선아트를 배우니 더 재미있었고 추억도 만들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풍선아트 재능기부 봉사 활동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풍선아트를 처음 배울 때는 어렵게 느껴졌는데 계속 봉사하다 보니 재능도 늘고, 무엇보다 학교와 지역사회를 위해 나누고 돌려줄 수 있다는 것이 보람되고 감사한 일이라 생각한다.”라며 “특히 코로나19로 학교생활이 어려웠던 학생들이 풍선을 보고 좋아하는 얼굴을 보면 풍선아트 봉사에 점점 이끌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