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파주교육지원청 파주 영도초, '2021영도초 방과후학교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기사입력 2021.11.19 11: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1 방과후학교 학부모공개수업

     

    파주 영도초등학교에서는 11.15일부터 11.19일까지 한 주간 '2021 방과후학교 학부모공개수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두배(배움과 배려)로 The⁺ 성장하는 행복한 영도교육’이라는 vision을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한 해 동안 꾸준히 방과후학교를 운영한 영도초는 학생들의 방과후학교 활동 모습을 학부모님께 비대면(ZOOM)으로 공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컴퓨터, 요리, 축구, 한자속독, 창의레고, 탁구, 클레이&토탈공예 등 교과 및 특기적성 7개 부서와 1인 1악기 프로그램(1~2학년 드럼패드, 3~4학년 모둠북, 5~6학년 우쿨렐레)을 통해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다양하고 창의적인 활동을 교사와 학부모에게 공개하였다.

    파주시의 지원으로 전교생 전액 무료로 실시된 1인1악기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제한된 체험활동 및 교육활동으로 인해 위축되었던 아동들에게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발견하고 음악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얻을 수 있었음은 물론 모든 아동이 하나의 악기를 연주할 수 있게 됨으로써 자신감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최계윤 교장은 '2021 방과후학교 학부모 공개수업’을 통해 학부모님들께 학생들의 교육활동 모습을 참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교 교육활동 및 방과후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활성화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영도초교는 앞으로도 소규모학교의 특징을 살려 학생체험중심의 알차고 내실 있는 방과후학교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