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전공동아리 프로젝트 결과발표회 개최

기사입력 2021.11.19 11: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올해 개교한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가 11월 22일오후 7시 학교 강당에서 BNK시스템을 비롯한 20여 명의 SW산업체 대표 및 개발자들과 학부모, 특성화·마이스터고 교원, 부산시청과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공동아리 프로젝트 결과발표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 학교 9개의 전공동아리 학생들은 지난 3월 23일 ‘프로젝트 계획 발표회’를 시작으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산업체 전문가와 ‘멘토-멘티 결연식’, 프로젝트 진행 방향을 확인하기 위한‘중간 발표회’등을 거쳤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실제 SW분야 산업체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 과정에 대해 배운다. 또 상황에 따라 대화 주제를 추천하는 앱(APP), 공부 중 잠을 이길 수 있도록 돕는 앱, 미션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앱, 학생들의 학교 및 기숙사 생활을 돕는 웹(WEB), 부모님의 힘든 사회생활을 표현한 2D 플랫포머 게임 등 독특한 아이디어와 SW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결과물을 발표한다.

    학생들은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전국 최대 SW 박람회인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 2021’에도 참여해 전국의 SW분야 산업체 관계자들에게도 이번 프로젝트 결과물을 소개할 예정이다.

    윤혜정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교장은“이번 발표회가 학생들이 현장 중심의 SW개발 능력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도록 하겠다”며“부산을 넘어 전국에서도 인정받는 SW분야 명문학교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