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의성조문국박물관 상상놀이터 확대 운영

기사입력 2021.11.19 11: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의성조문국박물관 상상놀이터 확대 운영

     

    의성군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이‘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한 거리 두기’로 개편됨에 따라 의성조문국박물관 내 상상놀이터를 확대 운영한다.

    기존‘사회적 거리 두기 1단계’적용으로 15명이었던 입장 가능 인원을 23명으로 늘렸고, 단체 방문도 가능하게 하며 많은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기다리고 있다.

    의성상상놀이터는 정글짐 및 에어포켓(모험의 성), 역사체험 놀이터(고대의 성), 북 카페 등 조문국의 특색을 반영한 다목적 놀이공간으로 구성되어 있고, 획일적인 어린이 놀이시설에서 탈피하여 어린이들이 창의적인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시설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이고 매주 월요일과 설, 추석 당일에는 휴관한다. 이용료는 유아 및 어린이(만 2세 이상 만 9세 미만)는 2,000원, 청소년 및 성인은 1,000원이고 의성군민이면 50% 감면된 이용료로 즐길 수 있다. 현재 인터넷 및 전화 예약은 받지 않고 있으며, 상상놀이터 안내데스크 현장 접수 후 이용 가능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역사 학습과 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고, 어린이들의 흥미와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인 의성상상놀이터 방문을 통해 코로나 블루에서 벗어나 활기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