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천시, (사)대한한돈협회 김천시지부 한돈 나눔행사 가져

기사입력 2021.11.19 10: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대한한돈협회 김천시지부 한돈 나눔행사

     

    김천시는 (사)대한한돈협회 김천시지부가 18일 오후 3시 김천시청 3층 접견실에서 한돈 나눔 전달행사를 갖고 한돈 기탁의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행사는 관내 노인요양시설 42개소에 500만원 규모의 돼지고기(한돈) 700kg을 전달하게 된다.

    행사가 끝나고 가진 간담회에서 (사)대한한돈협회 김천시지부 김이동 지부장은 “김천시에 축산과가 신설되면서 양돈 농가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점차적으로 확대되어 가는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국내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위험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농가방역에 대한 정책적 지원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한돈협회의 한돈 나눔행사는 김천시에서 돼지를 사육하는 한돈 농가들의 기금과 한돈자조금 등으로 마련되었으며 한돈 소비촉진과 함께 관내 노인요양시설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추진되었다.

    김이동 한돈협회 김천시지부장은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단계적 일상회복을 추진하는 만큼 이번 나눔행사를 통해 회원들이 마련한 정성이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대해 김충섭 시장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한돈협회의 관심과 물품기탁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한돈협회의 따뜻한 이웃사랑의 마음이 연로한 어르신들에게 큰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