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시, 어린이 눈높이 맞춘 재난안전 체험교육

기사입력 2021.11.19 11: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양시, 어린이 눈높이 맞춘 재난안전 체험교육

     

    광양시가 11월 18일~12월 8일 옥룡면에 위치한 민방위실전훈련센터에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재난안전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로 방역체계가 전환됨에 따라 화재 안전과 지진 안전, 응급처치 등 5개 분야의 재난·사고 상황을 직접 체험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첫 교육은 지난 18일 7세 어린이 6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앞으로 12회에 걸쳐 600여 명의 어린이에게 각종 재난‧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교육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소화기를 사용하고 화재 발생 시 대처요령 등에 대해 배우는 ‘화재진압 체험’과 지진 시뮬레이터를 이용해 단계별 진도를 느끼고 지진 발생 시 행동요령을 배우는 ‘지진 체험’ 등 체험교육을 통해 안전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흥식 안전총괄과장은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안전문화를 확산하도록 여러 분야의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ost/home4/papns/html/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