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도시민 초청 김제시 귀농체험학교 운영

기사입력 2021.11.19 12: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김제시청

     

    김제시는 도시민 농촌유치 지원사업으로 귀농의 꿈을 키우거나 귀농 결심을 도와주는 도시민 귀농체험학교를 경기도, 인천 등에 거주하는 도시민 귀농희망자 40명을 모집하여 18에서 19일까지 2일간 운영하였다.

    당초에 도시 귀농 희망자를 우리시에 초청하여 귀농정책과 귀농성공사례, 선도농가 농장체험, 지역문화 탐방 등을 현장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계획하였으나 코로나 19 상황으로 전국 곳곳에서 모이는 교육생들의 숙박과 단체식사 등이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부득이 ZOOM 영상 교육으로 대체하여 추진하였다.

    18일 첫째날은 ZOOM 영상 교육에 익숙치 않은 교육생들에 대하여 기본교육을 추진하여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사전교육을 추진하고 둘쨋날 본격적으로 귀농 입문 교육과 농작물 재배, 농식품 가공, 농촌체험 실습교육을 선배 귀농인들이 추진하였다.

    또한 우리지역 역사탐방교육은 전문가를 초빙하여 벽골제, 아리랑문학관, 망해사, 향교, 금산사 등 주요 역사 문화를 소개하고 추후 12월 10일한 소개한 곳을 개별적으로 찾아와 인증샷을 보내오면 각각의 방문 장소 개수에 따라 김제사랑 상품권을 1만원에서 5만원까지 지급하는 인센티브 지급도 있어서 흥미롭게 진행 되었다.

    농업기술센터 김병철 소장은 “전국 최대 곡창지대이며 논콩, 시설하우스감자, 딸기 등 다양한 작물 재배의 적지 우리 김제시에서 귀농귀촌 성공의 가능성을 기대하며 현명한 선택을 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