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안군, 부안봉덕 공공실버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기사입력 2021.11.19 11: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안봉덕 공공실버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부안군은 저소득 고령층의 주거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부안봉덕 공공실버주택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저소득 고령층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조성된 공공실버주택은 지하 1층, 지상 10층, 총 80세대(26㎡) 규모의 영구임대주택이며 1층에는 입주자 복지서비스를 위한 복지관과 2층부터 10층까지는 주택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모집은 추후 공가발생시 순차적으로 계약을 체결하는 예비입주자 모집으로 오는 12월 6일부터 10일까지 공공실버주택 1층 접수처에서 현장접수로만 진행할 예정이며 무주택·소득재산 조사 등을 거쳐 내년 2월 11일 예비입주자 25세대를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모집공고일(2021년 11월 22일) 현재 부안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만 65세 이상 무주택자로 1순위는 국가유공자 및 유족이면서 소득인정액이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선정기준 이하인 사람, 2순위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급여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3순위는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50% 이하인 사람으로서 영구임대주택의 자산요건을 충족한 가구이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부안군청 사회복지과 또는 관할 읍·면 사무소, 공공실버주택 관리사무소에 문의하면 기타 입주자격과 제출서류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