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포시의회 코로나19대책 특위, 현장 목소리 듣고 위드코로나 해답 찾는다!

기사입력 2021.11.19 11: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김포시의회 코로나19대책 특위, 현장 목소리 듣고 위드코로나 해답 찾는다!

     

    김포시의회 코로나19대책 특별위원회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위드코로나를 준비하기 위한 행보에 나섰다.

    특위는 지난 18일 코로나19로 학교급식이 중단되며 운영상의 어려움을 겪었던 김포친환경학교급식출하회와 코로나 종식을 위해 현장에서 묵묵히 노력하고 있는 보건소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노고를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출하회는 “친환경분야 농업인들 역시 김포시 지역경제의 큰 축을 차지하고 있음에도 다른 소상공인에 비해 제대로 된 지원이 이뤄지지 못한 부분이 안타깝다”며 “앞으로 친환경 농산물 관련 전담부서와 급격한 물가상승에 대비한 농자재, 저온저장창고 지원 등 다양한 지원방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보건소에서는 “위드코로나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 보건소 역학조사 전담 인력 충원과 신속 이송체계 및 자가격리자 물품지원 인력 등 인력 충원과 그에 따른 예산확보가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현장에서 배강민 위원장은 “농업분야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체감할 수 있는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친환경 농산물 정책 등에 좀 더 신경을 쓰겠다”고 말했으며, “보건소에서 요청하신 부문에 대해서는 충분히 공감하므로 향후 예산편성 등에 이를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