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전시서구의회 행정자치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기사입력 2021.11.19 10: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전시서구청

     

    대전시 서구의회는 18일, 오전 10시부터「제266회 제2차 정례회」회기 중 상임위원회별 3차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정자치위원회는 문화체육과, 세정과, 세원관리과, 민원여권과 소관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김동성 의원은 문화체육과 감사에서 괴정동 국민체육센터와 가수원 근린공원 다목적체육관 건립 추진상황을 확인하고 코로나19 및 고령화시대로 생활체육시설에 대한 수요가 증가되는 상황에서 체육시설 건립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며, 예산확보에 대한 노력과 관심으로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 되도록 만전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김영미 의원은 민원여권과 감사에서 운영 중인 30대 무인민원발급기의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이용실적이 저조한 곳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주민 활용도가 높은 곳으로 재배치하고 민원 발급량이 많은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규 및 재배치하는 방안을 검토하여 민원인 분산효과로 민원 발급 대기시간 단축 및 주민 만족도를 높이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힘써줄 것을 주문했다.

    윤준상 의원은 세정과 감사에서 코로나19 확진자와 격리자에 대한 주민세 감면 시행실적을 묻고 코로나19로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들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것을 감안하여 세금징수에 소홀함이 없어야 하지만 납부유예, 분납요청 등 민원인을 배려한 징수 방법을 검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손도선 의원은 문화체육과 감사에서 만년동 사이언스 문화예술벨트 진행상황을 확인하고 공정관광을 연계한 콘텐츠 개발과 주민 홍보 준비에 미흡한 점을 지적하며, 보도육교 설치에 대해 구의 적극적인 대응전략을 요구했다. 좋은 인프라를 바탕으로 인근 신세계백화점, 컨벤션센터를 활용하여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상권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SNS 홍보, 영상 등 전방위 홍보에 박차를 가해줄 것으로 주문했다.

    강노산 의원은 문화체육과 감사에서 관저다목적체육관화재 소송 관련, 작년 행감에서 지적했던 바와 같이 현재 구와 소송 중에 있는 업체에 대한 입찰 및 계약참여 시에 페널티 부과 등 제한사항의 필요함을 재차 강조하고 이에 대한 방안을 적극 모색해 줄 것을 다시 한번 요청했다.

    신혜영 의원은 문화체육과 감사에서 최근 2년 만에 추진되는 2021년 서구 힐링아트페스티벌 개최에 대해 일각에서 우려하는 부분도 있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구민들에게 작은 위로와 힐링이 되어주길 기대하며 구민 안전과 방역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요청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