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주시, 제주환경사랑 순회 연극 마당 신청접수

기사입력 2021.11.22 11: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주시에서는 환경부 환경교육문화사업 공모에서 선정된 「제주환경 사랑 순회 연극마당」을 11월 22일부터 12월 19일 기간 중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환경교육문화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지역 문화예술분야에 활력을 더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환경보호의 소중함과 실천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된다.

    제주시는 지난 9월 공고를 통해 「극단이어도」를 사업수행자로 지정했으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는 “신들이 노하셨다!”, 성인을 대상으로는 “당신의 쓰레기를 배달합니다” 두 편의 연극을 제작하여 순회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신들이 노하셨다!”는 제주설화를 현대적 관점에서 해석하여 바다오염문제를 다루고, 극 중 배우와 함께 폐품활용 악기를 만드는 참여형 연극으로 어린이들의 관심을 이끌어낸다.

    또한 “당신의 쓰레기를 배달합니다”는 코로나로 인해 일상화된 ‘배달문화’를 소재로 환경의 소중함을 관객과 함께 교감할 수 있도록 배우들이 열연을 펼친다.

    제주시는 앞으로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지침을 준수하며 제주시 관내 학교, 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연을 적극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공연 요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청 환경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순회공연만으로는 많은 인원의 참여가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시민들이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 제작에도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이번 공연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다시금 되새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