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교육청, 202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기사입력 2021.11.22 12: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북교육청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경북교육청 전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고 교육부에서 시행하는 ‘202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금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1일차(23일)에 경북교육청에서 경북도내 취약분야(태풍·집중호우) 재난상황 발생을 가정한 문제 해결 방식의 토론 훈련을 진행한다.

    2~3일차(24~25일)에는 교육부·경북교육청·교육지원청 또는 경북교육청·교육지원청이 참여해 불시에 시행하고 있는 재난상황보고체계 점검 훈련을 NDMS(국가재난관리시스템 이용)를 통해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도내 모든 각급학교(유·초·중·고·특수·각종학교)에서 기관장이 솔선수범해 비상시 재난상황에 대응하여 모두의 생명 및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교육부의 학교안전정보센터 동영상을 시청하고 자체 재난안전교육과 취약분야 안전점검을 중점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25일에는 예천 대창중·고에서 재난 발생 시 학생과 교직원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경북교육청, 예천교육지원청, 학교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화재 발생을 대비한 소방차 진입로 확보 확인에 필요한 시설 점검을 실시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금번 훈련을 내실있게 진행해 실제 재난 발생시 학생과 교직원의 생명을 보호하고,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도록 더욱 안전을 튼튼히 다지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