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북국제교육원 연수부 “반혐오·반차별 이해하기 영어 하브루타” 운영

기사입력 2021.11.22 11: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북국제교육원 연수부 “반혐오·반차별 이해하기 영어 하브루타” 운영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연수부가 “2021. 해외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반혐오, 반차별 이해하기 영어 하브루타”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 행사는 전 세계 참가자들의 시차를 고려해 11월 21일 저녁 9시부터 2시간 동안 운영됐다.

    도내 고등학생과 미국, 중국 등 총 8개국의 해외 학생, 교사 30여 명이 참여했다.

    ‘하부르타’란 주목받는 대표적 학습기법 중 하나로, 2명이 짝을 지어 서로 질문하고 대화하며 토론하고 논쟁하는 모든 활동을 말한다.

    이번 하브루타 수업은 ‘혐오, 차별, 편견의 문화를 넘어 세계 속으로’를 주제로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반혐오, 반차별, 인권에 대한 평화 아카데미에 참가한 국제 청소년 포럼 추진단 학생들이 해외 학생들과 온라인으로 만나 하브루타 방식으로 온라인 토론과 포럼 관련 협의를 하는 국제교류의 장이 되는 것이다.

    이번 하브루타 수업을 마친 국내·외 청소년들은 함께, 오는 12월 19일 ‘반혐오 및 반차별’ 관련 2021. 글로벌 청소년 온라인 포럼을 기획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국제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2021. 글로벌 청소년 온라인 포럼 추진단 학생들이 주관하는 학생자치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어, 미래 글로벌 리더로서의 소통, 협력, 자기주도성, 평화감수성을 함양하고 세계시민의식을 키울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계기로 국제교류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