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의정부교육지원청, 학생이 기획한 몽실학교 10.세.기 축제 성황리에 마쳐

기사입력 2021.11.22 11: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의정부교육지원청, 학생이 기획한 몽실학교 10.세.기 축제 성황리에 마쳐

     

    의정부교육지원청은 11월 20일 토요일 의정부몽실학교 학생 자치회가 주도하여 기획․운영한‘몽실학교 10.세.기 축제’를 개최하였다.

    ‘10.세.기 축제’는 ‘10대들이 만든 세상, 지금 여기’의 줄임말로 올해 의정부몽실학교에서 활동한 모든 학생 주도 프로젝트가 참여하는 학생 자치 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올해의 몽실인 시상식, 제5회 몽실 정책마켓, 더혜윰 연구발표회, 꿈이룸 전람회 등 각 프로젝트의 특색에 맞는 분야로 함께 진행됐으며 정책마켓, 꿈이룸 전람회는 온, 오프라인에 상설전시 되어 의정부몽실학교를 찾는 이들에게 1년의 활동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의 몽실인 시상식’은 코로나 상황 속에 1년간 열심히 활동한 학생들을 격려해 주고 싶다는 학생 자치회의 의견에 따라 계획된 행사로 올해 의정부몽실학교에서 운영된 모든 프로젝트를 대상으로‘왕이 될 상’,‘신상’,‘연구대상’등 프로젝트의 특색을 살린 독특한 상명을 지어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유튜브로 생중계 되었다. 이번 시상식은 유튜브‘몽실학교’채널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정책마켓, 더혜윰 연구발표회는 코로나 예방을 위해 메타버스라는 온라인 속 가상공간에서 진행 됐으며 의정부 이외 고양, 성남, 안성 몽실학교 등 경기도 내 몽실학교들이 연합하여 정책을 판매하고 연구를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김진선 교육장은 “실패를 걱정하지 않고 마음껏 도전하는 의정부몽실학교의 행복한 경험이 학생들의 꿈을 이루고 삶을 살아가는데 선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축하 인사를 전했으며 시상식의 진행을 맡은 학생자치회 회장 신효정 학생은“한 달 넘게 열심히 준비한 10.세.기 축제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아쉽지만 상을 주고받으며 서로가 서로에게 건넨 응원의 박수가 큰 힘이 되었다.”는 축제의 소감을 남겼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