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교육청, ‘올해의 과학교사상’수상자 2명 배출

기사입력 2021.11.22 10: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문재현 교사, 이선영 교사

     

    부산광역시교육청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1년 올해의 과학교사상’에 부산과학고 문재현 교사와 다대고 이선영 교사가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 상은 과학교육 활성화와 과학문화 확산 등에 기여한 최고의 과학교사에게 주는 상이다.

    부산과학고 문재현 교사는 학생참여형 과학수업 선도학교와 융합인재교육(STEAM) 선도학교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과제집착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탐구실험수업 등을 지도하고 과학 축전과 환경 주제 공모전, 국립부산과학관의 사이스퀘어클럽 및 환경부의 환경동아리 지원사업 등 학생들의 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문 교사는 각종 교사연구회 활동을 통해 EBS 교재 집필 및 검토, 수능 연계 장학자료 개발, 고교 심화 과목 성취기준 개발 등 평가 전문성 신장을 위해서도 노력해 왔다.

    다대고 이선영 교사는 각종 과학전람회, 논문연구대회, 학술연구대회 등 학생 연구활동을 지도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창의인재 육성에 기여했다.

    과학전람회 지도요원과 검색위원, 지도교사 자료집 제작 참여 등 2년 연속 부산시 과학프로젝트 연구발표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며 과학탐구활동 활성화에도 기여했으며, 과학고와 과학특성화대 간 공동 AP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통합과학교육 연구학교 운영에도 참가해 교육과정 내실화와 수업개선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들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한국과학창의재단 전문가 후보풀(Pool)에 등록되어 전문가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