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 멀티비전 설치 등 스마트 학습관 구축

기사입력 2021.11.22 11: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시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학습관을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월성원자력본부 사업자 지원 공모사업으로 구축된 스마트 학습관은 멀티비전, 강의실 디지털 안내판, 수강료 즉시 감면 서비스 시스템, 전자 출결관리 시스템 등으로 구성됐다.

    학습관 입구에 55인치 디스플레이 12대로 구성된 멀티비전은 다양한 영상과 이미지 표출로 시정 및 학습관 정보 등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있다.

    조성모의 달빛경주 등 콘텐츠도 표출하는 등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학습관 내 여러 강의실에는 디지털 안내판이 설치돼 수강생들이 강의 시간표와 공지사항을 쉽게 볼 수 있게 됐다.

    또 평생학습 강좌 수강생 모집과정에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과 연계한 수강료 즉시 감면 서비스를 적용하고 있다.

    기존 기초생활수급자 등이 수강료를 면제받으려면 증빙서류를 구비해 방문접수를 해야 됐지만 시스템에서 즉시 조회가 가능해져 이용자의 편의가 크게 높아졌다.

    또한 앱을 통해 수강생 QR 출석, 강사 출·퇴근 관리, 출석확인 등을 할 수 있는 전자 출결관리 시스템이 구축돼 내년 상반기 강좌부터 도입된다.

    최영미 평생학습가족관장은 “스마트 학습관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