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의성군, 겨울철 재난 대비 안전관리대책 추진

기사입력 2021.11.22 10: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의성군청

     

    의성군은 겨울철 재난 대책을 마련하고 시설 점검과 취약계층 보호활동, 유관기관 사전협의 등 재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대설·한파 특보 발효 및 재난상황에 따른 재난안전대책본부 구성계획을 수립하고, 사전대비 T/F를 운영하여 비상상황에 대비할 방침이다.

    아울러, △인근지자체, 유관기관 사전협조체계 구축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안전지킴이단 등 재난대응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 강화 △마을 주민으로 구성된 마을제설반을 구성 △제설삽날 223개, 살포기 24대, 제설차량 22대, 제설제 152톤을 사전 확보하여 전진기지와 18개 읍·면, 주요 적설 취약지역 21개소에 사전 배치 △마을방송시설 일제 점검을 통해 재난·기상 상황을 주민들에게 긴급 전파할 수 있는 시스템을 상시 운영 중에 있다.

    또 한파에 대비해 △한파쉼터 530개소 지정 및 동파사고 방지 조치 △겨울철 상수도 동파사고 신속대응을 위한 대책반 운영 △한파 취약계층 재난도우미(복지사, 생활지원사, 자율방재단 등) 활동을 통해 보일러점검·계량기동파방지조치 및 안부확인 실시 △버스 승강장 온열의자 설치 등을 추진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겨울철 취약한 이웃들을 살펴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며“주민들 모두가 불편함이 없도록 재난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