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천군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1기) 수료식 진행

기사입력 2021.11.22 12: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천군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1기) 수료식 진행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은 지난 17일 서천군 가족누리센터에서 ‘2021년 서천군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1기)’ 수료식을 수료생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1기)은 총 6주에 걸쳐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7일까지 매주 1회씩 운영했으며 ▲참여형 도시재생 ▲자생적 운영관리-마을관리 협동조합 ▲도시재생사업 주체별 역할과 갈등 ▲마을관리 협동조합의 사례 ▲마을관리 협동조합 핵심 콘텐츠 발굴 ▲최종 발표 및 토론 등으로 이론교육과 워크숍 등을 병행해 진행되었다.

    이번 수료식은 서천군에서 처음으로 진행한 심화과정임을 고려해 기존에 진행해왔던 수료식과는 전혀 다른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전문 MC의 진행에 따라 ‘몸으로 배우는 도시재생’을 주제로, 팀별로 지난 수업에서 배운 내용의 퀴즈를 푸는 등 심화과정 내용 복습과 함께 공동체 활성화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새롭고 신선한 형식의 수료식이었다”며 “도시재생은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며 도전하는 마음으로 지역을 변화시키는 일”이라며 활동하는 수강생들을 축하했다.

    한편, 서천군은 지난 2020년 서천터미널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선정되어 터미널 일원과 봄의 마을 광장 일원의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