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시, 인구정책자문위원회 개최

기사입력 2021.11.22 10: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천안시가 지난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천안시인구정책자문위원회를 진행하고 있다.

     

    천안시는 지난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천안시인구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는 ‘행복한 아이웃음 천안의 희망울림’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저출산 극복 희망 슬로건 공모전 우수작과 ‘일-가정 균형, 함께하는 행복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천안시 가족친화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지난 9월 9일부터 10월 17일까지 약 6주간 열린 저출산 극복 희망 슬로건 공모전에는 성인부 156개 작품, 학생부 31개 작품이 응모했다.

    시는 1차 부서심의, 2차 시민 선호도 조사, 3차 인구정책자문위원회 심사를 거쳐 일반부, 학생부 각각 최우수 1개 작품, 우수 3개 작품, 장려 6개 작품을 선정했다. 이후 선정작 표절 또는 중복여부를 각 지자체와 기관에 확인한 후 최종 결정 사안을 공고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천안시장 표창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받게 된다.

    가족친화 우수기업은 관내 65개소 가족친화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공모한 결과 7개 기업이 응모했다. 응모 기업 중에서 인구정책자문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최종 ㈜경동엔지니어링, 한국커리어잡스 2개 기업이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천안시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및 천안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자보전 우대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시는 “앞으로도 저출산 극복을 위한 시민 공감대와 일-가정 균형 및 가족 친화적인 사회문화 조성을 통해 다양한 방법의 노력을 마련하겠으며, 특히, 가족친화기업 활동에 많은 기업이 동참할 수 있도록 우수사례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시는 매년 2개소씩 우수기업을 선정·수상할 방침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