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공주시, '귀농귀촌 창농 교육' 온라인 교육생 모집

기사입력 2021.11.22 10: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주시, \'귀농귀촌 창농 교육\' 온라인 교육생 모집

     

    공주시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의 성공적인 창농을 돕기 위한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기로 하고 참여 교육생을 모집한다.

    시는 공주시귀농귀촌협의회와 서울시 넥스트 로컬지원사업 청년기업인 ㈜팜링크와 함께 코로나19에 따른 대면 집합교육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이번 온라인 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12월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며 온라인 및 줌(ZOOM)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다.

    이번 교육에는 공주시귀농귀촌협의회에서 추천한 작목별 3명의 선도 귀농인이 참여해 그동안의 경험을 나누고 성공적인 창농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안내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8일까지 교육신청서 양식을 작성하여 이메일주소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시는 지난 8월 귀농귀촌협의회, ㈜팜링크와 공주시 귀농귀촌의 전국적 홍보 및 교육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 따라 협의회는 공주시 선도 귀농인을 추천하고, ㈜팜링크는 이들에 대한 귀농 정착과정 및 작물 재배방식 등을 동영상으로 제작, 유튜브에 게시, 홍보한다.

    또한 선도 귀농인의 강의계획서 작성 등의 지원을 통해 선도 귀농인의 교육역량을 키우며, 시는 귀농귀촌 DB자료 제공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한다.

    김희영 농촌진흥과장은 “총 12시간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이 민‧관 협력 비대면 교육의 모범사례일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귀농귀촌 교육시간 이수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유용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