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1년 하반기 동래구 도시재생 뷰티대학 수료식 개최

기사입력 2021.11.22 12: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1년 하반기 동래구 도시재생 뷰티대학 수료식 개최

     

    부산 동래구는 지난 18일 오후 4시 온천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1년 하반기 동래구 도시재생 뷰티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김우룡 구청장을 비롯해 수료자 15명이 참석했다.

    ‘2021년 하반기 동래구 도시재생 뷰티대학’은 온천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월 7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동래온천수의 효능과 온천수를 활용한 뷰티산업 육성의 필요성 △온천장 지역 특성을 반영한 뷰티분야 창업과 코스메틱 개발 △동래온천수를 적용한 뷰티제품 구상 및 개발 △맞춤형 화장품과 온천수에 대한 이해 등 총 10강으로 운영했다, 동래온천수를 기반으로 한 뷰티제품 12종을 수강생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이전의 도시재생 대학과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에 제작한 뷰티 시제품 12종은 전 품목에 동래온천수를 25~45%를 적용해 개발했다. 미스트, 에센스 및 탈모예방 샴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뷰티제품에 동래온천수의 적용범위를 대폭 확대하였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자체 품평회를 통해 시제품들의 실제 사용 후기와 효능을 공유함으로써 동래온천수의 앞으로 활용 가능성과 사업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김우룡 구청장은 “이번 뷰티대학 운영으로 만들어진 동래온천수 시제품들을 더욱 발전시켜 온천장 지역의 특화상품으로 개발해 나가겠으며, 2022년에도 알찬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할 예정이니 주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