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 북구, 보육교직원 힐링을 위한 토크콘서트 개최

기사입력 2021.11.22 09: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산 북구, 보육교직원 힐링을 위한 토크콘서트 개최

     

    부산 북구는 11월 16일과 17일, 북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코로나19로 가중된 업무와 일상에 지친 보육교직원들을 위로하고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한 토크콘서트 ‘보톡스-보육교직원 TALK로 스트레스 풀자’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보육 스트레스’와 ‘소통’을 주제로 △부산시립예술단의 감성자극 음악콘서트 △구청장과 함께하는 무엇이든 물어보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보육교직원들의 쌓인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보육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북구는 총 80여명의 관내 보육교직원을 토크콘서트에 초대하여 보육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향후 보육정책의 방향을 모색하는 등 토크콘서트를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또하나의 디딤돌을 놓게 되었다.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한 보육교직원은 “훌륭한 음악으로 감성이 힐링되었을 뿐만 아니라 구청장님과의 소탈한 대화를 통해 구정을 더 이해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정명희 구청장은 “이번 토크콘서트가 보육교직원의 어려움을 깊이 공감하고 위로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보육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듣고 우리 지역에 맞는 보육시책을 추진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북구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