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창원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정예정 공고

기사입력 2021.11.23 11: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11123-3창원소방서3.JPG


    창원소방서(서장 이길하)23일 다중이용업소 중 안전관리 실태가 우수한 업소를 선정하기 위해 예정 대상 3개소를 공고했다.

     

    이날 발표된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는 일반음식점 2개소(수훠궈, 이가네 가야밀면), 골프연습장 1개소(투어골프존)이다.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정 기준은 공표일 기준 최근 3년간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10조 제1항 각호의 위반행위가 없어야 하고, 최근 3년간 소방, 건축, 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고 화재 발생 사실이 없어야 한다.

     

    이밖에 자체계획을 수립해 종업원의 소방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최근 3년 동안 그 기록을 보관하고 있어야 한다.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되면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를 교부하며 그 표지를 출입구에 부착해 안전관리 우수업소로서 대외적으로 홍보가 가능하다.

     

    또 안전관리가 우수하다고 통보받은 날로부터 2년간 소방특별조사와 소방안전교육을 면제받을 수 있다.

     

    예정공고는 창원소방서 인터넷 홈페이지(https://www.changwon.go.kr/119/)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내용에 이의가 있을 경우 내달 127일까지 소방본부장 또는 소방서장에게 전자우편이나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다.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는 업소는 창원소방서 안전예방과로 문의(전화 211-9235)하면 자세하게 안내해 준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