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시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발표회 어울림 한마당 개최

기사입력 2021.11.24 12: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순천시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발표회 어울림 한마당 개최

     

    순천시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25일 오전 10시 2021 주민발표회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 운영협의회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센터 앞 광장 실외 공간에서 주민들과 거리감 없는 무대를 설치하여, 1부 행사로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 뽐내기와 전시회가 진행되며, 2부 행사로 레트로 가족 한마당 게임,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이 함께하는 시간을 갖는다.

    꽃그림 천아트, 프랑스 자수, 손뜨개 등 전시회와 반려식물 기르기, 추억의 달고나, 내가 만든 손수건, 3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건강정보 등의 체험 활동이 진행된다. 레트로 가족 한마당 게임은 잊혀진 우리 전통 게임을 되살리는 취지로 가족 단위 참석자들이 게임에 참여한다.

    또한 2020년 전국 건강생활지원센터 평가에서 우수기관 상금으로 받은 400만원을 행사비용으로 활용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알찬 경품 추첨으로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를 홍보할 계획이다.

    안전한 행사진행을 위해 행사장 모든 구역 방역 소독실시, 부스별 소독액과 소독겔 비치하고, 행사 관계자와 발표자는 모두 예방접종 완료자 및 하루 전 PCR 코로나 검사 음성 판정자로 배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입구와 출구를 구분하고 행사장 입구에는 열화상카메라와 안심콜 배너를 설치, 개인별 발열체크 등으로 방문자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건강문제를 해결하는 건강 사랑방이 되고자 행사를 준비했다.”며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지친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지역주민과 가족이 함께 힐링하고 휴식하는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