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원도교육청, 노동인권과 민주주의의 현장을 따라가다

기사입력 2021.11.24 14: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은 25일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함께 ‘우리가 만난 노동인권교육-1970년 그리고 2021년’ 영상을 제작하여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전태일 사망 51주기를 기념하여 만든 것으로 지난 10월 30일 운영한 ‘노동인권교육 특수분야 직무연수’ 과정과 연계하여 제작했다.

    영상 내용은 △마석모란공원 민족민주열사묘역의 전태일, 이소선, 문송면, 김용균 묘역 탐방, △원진레이온 직업병 인정의 결과로 만들어진 서울 녹색병원의 공공의료 활동, △서울 청계천에 위치한 ‘아름다운 청년 전태일 기념관’과 ‘전태일다리’ 탐방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강원도 강릉에서 출생하여 의문사한 故김성수 열사에 관한 내용도 간략하게 언급했다.

    이번 영상은 ‘노동 인권’을 편견 없이 감성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청소년과 성인 누구나 볼 수 있는 내용으로 20분 분량으로 제작했으며,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학끼오 TV’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공식 유튜브 채널로 제공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전기철 민주시민교육과장은 “노동인권과 민주화운동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 장소들을 찾아 탐방하는 형식의 이번 영상을 보고 우리 사회에서 중요하게 지켜야 하는 가치가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