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겨울 용품과 향수 지원

기사입력 2021.11.24 10: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겨울 용품과 향수 지원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월 23일, 경북광역푸드뱅크로부터 따뜻한 겨울용품(숄과 목도리)과 향수 등을 지원받아 본격적인 푸드뱅크 사업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지원받은 물품은 숄(660장), 목도리(200장), 향수(504개)와 헤어 에센스 등이며, 이 물품들은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와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지역사회의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저소득층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푸드뱅크 사업은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결식아동, 독거노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지원하는 물적나눔제도로, 가공식품과 장류, 식용유, 음료류, 신선식품(육가공류, 농산물, 제빵류, 생활용품류(세제휴지, 수건, 기저귀, 위생용)등도 기부할 수 있으며, 기업뿐만 아니라 가정과 식당 등에서도 음식 등 적은 양의 음식도 기부할 수 있다.

    기부받은 물품은 사회복지시설이나 물품이 필요한 사람에게 무료로 전달되며, 기부자에게는 기부식품 등 영수증을 발급받아 최대 100%까지 세제(개인기부자는 불가)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도창 공공위원장은“기후위기 시대를 맞아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라며 폭염뿐 아니라 겨울 한파에 대비해 취약 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도움의 손길이 절실하다.”며 "추운 겨울 지역 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마음이 퍼져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