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비혼 청소년 상담사업' 거리 홍보

기사입력 2021.11.24 06: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비혼 청소년 상담사업\' 거리 홍보

     

    충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성서동 차 없는 거리에서 ‘비혼 청소년 상담사업’에 대한 거리 홍보를 진행했다.

    ‘비혼 청소년 상담사업’은 24세 이하 비혼 임신 갈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성(性)에 관련된 교육 및 심리상담을 통해 임신과 관련된 문제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거리 홍보는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비혼 청소년 문제에 대한 배경지식 확립과 청소년 성(性) 실태에 대한 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센터는 거리 홍보를 통해 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비혼 청소년 상담사업에 대한 내용과 더불어 언제든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창구가 있다는 사실을 알렸다.

    또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비혼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임신․출산․양육에 따른 갈등상담(심리상담 지원), 미혼모 시설 등 유관기관 연계 등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서도 홍보했다.

    거리 홍보에 참여했던 한 청소년은 “센터에서 진행하는 비혼 청소년 상담사업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심재석 센터장은 “이번 거리 홍보가 충주시 청소년들이 겪는 다양한 갈등과 문제를 예방・해결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소년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