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정읍시, 지적재조사사업 온라인 주민설명회 ‘큰 호응’

기사입력 2021.11.24 12: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정읍시, 지적재조사사업 온라인 주민설명회 ‘큰 호응’

     

    정읍시가 2022년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 잡고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는 국가사업이다.

    시민의 재산권 보호와 토지의 이용 가치를 높이기 위해 2012년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토지의 정형화와 경계분쟁 해소, 도로에 접하지 않는 지적도상 맹지 해소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022년도 정읍시 지적재조사사업은 국비 8억9천만원을 투입해 수성 2·4지구, 장명지구, 금붕 1·2·3지구 3,980필지에 대해 시행한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 영상은 2022년 지적재조사 사업지구의 현황과 추진 절차, 경계 설정과 조정금 산정, 협조 사항 등의 내용을 담아 제작됐다.

    시는 사업지구 내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주민설명회 안내문을 발송했다.

    또 정읍시 홈페이지와 유튜브(정읍 see) 채널에 등록했으며, 인터넷 주소 검색 또는 QR코드 접속을 통해 영상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유진섭 시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부득이하게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지적불부합지를 빠르게 해소하기 위해 토지소유자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