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라북도 돋움기업, 전라북도 지원받고 쑥쑥

기사입력 2021.11.24 11: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라북도 돋움기업, 전라북도 지원받고 쑥쑥

     

    전라북도의 중소기업 성장 사다리 육성 시스템(체계)을 타고 도내 한 돋움기업이 든든한 지원 속에 관련 분야를 휩쓸고 있다. 익산에 위치한 ㈜아임 이야기다.

    반려동물 드라이기 분야에서 선구자 역할을 하는 ㈜아임은 신개념 핸즈프리 드라이기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 2020년 전라북도 돋움기업으로 선정되며 도의 지원을 통해 올해 많은 성과를 냈다.

    ‘돋움기업 육성사업’ 지원을 받아 2020년 미국 반려동물 전시회에 참가한 것을 계기로 해외시장을 개척하여 미국, 일본 등으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미국 아마존에 자체 입점한 데 이어 Petco, Chewy 등 반려동물 마켓에 입점하여 꾸준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국내 홈쇼핑 방송 참여 지원을 통해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라북도가 2003년부터 시행해 온 ‘우수중소기업인상(우수신제품개발분야)’에 선정되어 경영개선보조금 3천만 원을, ‘전라북도 스타소상공인 공개오디션’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상금 2천5백만 원을 지원받은 바 있다.

    이외에도, 전라북도 디자인센터가 2018년부터 추진해온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제품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하여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우수디자인(Good Design)’과 ‘글로벌 생활 명품’에 선정됐다.

    ㈜아임의 성열규 대표는 “전라북도 돋움기업으로 지정되어 각종 지원을 받아 기업 경쟁력을 강화한 덕분에 2021년도에 좋은 결실을 맺게 된 것 같아 감사하다.”라고 전하며, “코로나19 상황으로 기업을 운영하는 것이 여러모로 어렵지만 이런 한계를 극복하고 반려인과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알찬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전라북도 김용만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우리 도는 기업규모와 성장단계에 기초한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육성체계를 통해 단계적 기업지원을 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를 통해 도내 중소기업들이 지역 경제를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라북도 돋움기업 육성사업’은 매년 매출액 1억 원 이상 10억 원 미만의 기업 20개 사를 지정하여 3년간 기술개발 역량 강화, 애로기술 해결, 제품 및 기술 사업화를 위한 마케팅 지원 등 기업 맞춤형 지원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