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동래구 수민동, ‘찾고(GO)! 보고(GO)! 찾아가는 도시락’ 사업 추진

기사입력 2022.01.12 13: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동래구 수민동, ‘찾고(GO)! 보고(GO)! 찾아가는 도시락’ 사업 추진

     

    부산 동래구 수민동 행정복지센터는 국공립어린이집과 지역의 가게가 연계한 ‘찾고(GO)! 보고(GO)! 찾아가는 도시락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식사 해결이 어렵거나 외부활동을 꺼리는 1인 가구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관내 민간 후원기관과 연계해 매월 정기적으로 반찬 도시락을 직접 전달하는 동 특화사업이다. 국공립어린이집 6개소 원장들로 구성된 봉여사봉사단과 관내에 소재한 사헌삼계탕이 참여하고 있다.

    봉여사봉사단은 육류반찬이 포함된 반찬 3종으로 구성된 도시락 25세트를 매월 둘째 주 화요일에 후원하고 있으며, 사헌삼계탕(대표 이○○)은 삼계탕과 반찬 20세트를 매월 넷째 주 금요일에 후원하고 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찾아가는 보건 복지팀에서는 대상자 발굴과 운영지원을, 수민동 희망 지킴이는 직접 방문 전달과 안부 확인을 하고 있다.

    허욱 동장은 “매년 도시락 사업을 진행하며 영양가 있는 식사를 제공해주는 봉사단과 업체의 후원에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후원으로 1인 가구 취약계층의 결식 우려를 해소하고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으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