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주시,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 접수

기사입력 2022.01.12 11: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주시,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 접수

     

    전주시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만 19~64세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2022년도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을 받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스포츠복지사업인 장애인 스포츠강좌는 장애인에게 스포츠 참여기회를 제공해 삶의 질 향상 및 사회적 소외감 해소를 도와 사회통합에 기여하려는 사업으로,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운영된 뒤 올해 정식사업으로 시행된다.

    지난해 저소득 장애인을 대상으로 월 8만 원의 지원금이 8개월간 지급됐던 것과 달리 올해에는 일반 장애인까지 대상자가 확대됐다. 지원금은 월 8만5000원, 지원기간은 10개월이다.

    수강료를 지원받은 참여자는 올 연말까지 헬스, 볼링, 요가 등 10개 종목, 46개소의 스포츠강좌이용권 가맹시설에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시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신청자를 우선 선정할 예정으로, 희망자는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주소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사회적으로 소외된 장애인들의 기초체력 향상과 건전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접수 과정에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신청을 적극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