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교원 교육과정·수업·평가 역량 강화’ 박차

기사입력 2022.01.13 14: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교원 교육과정·수업·평가 역량 강화’ 박차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13~14일 광주교육연수원에서 관내 중학교 과학과 교원을 대상으로 ‘학생 맞춤형 과학 수업·평가 디자인하기’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13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관내 중학교 과학과 교원들로 구성된‘2022 중학교 빛고을 수업·평가 지원단’의 학생 참여형 수업 및 과정중심 평가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했다.

    ‘학생 맞춤형 과학 수업·평가 디자인하기’ 직무 연수는 ▲중학교 교육과정·수업·평가 톺아보기 ▲과학과 학생평가의 이해 및 실제 ▲지역 자원을 활용한 과학과 융합교육 사례 ▲기후환경 및 기후위기 대응 교육 이해 ▲메타버스 크리에이터와 과학 수업 ▲과학을 품은 메이커교육의 실제 ▲과학행사·함께 디자인하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운영한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학습 개선을 위한 과학과 수행평가 기본 계획을 피드백하고 학교에서 진행한 다양한 수업 사례를 공유했다. 실제 과학과 실험·실습을 진행하면서 학생 참여형 수업을 설계하고, 학습자 주도성 함양 수업 운영에 대한 고민도 함께 나눴다.

    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교육과정 재구성 및 학생 참여형 수업의 실현 과정이 살아 있는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교사들 서로가 서로에게 배우는 이번 연수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앞으로도 교과 교육과정 및 평가·교과 융합교육·자유학기제 연계 교과교육·교과 연계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등 주제별 교과별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