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양구군 귀농인의 집 마련해 귀농귀촌 희망 도시민에 제공

기사입력 2022.01.13 09: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양구군 귀농인의 집 마련해 귀농귀촌 희망 도시민에 제공

     

    양구군은 도시민들이 농촌에 장기간 거주하면서 성공적으로 정착하도록 도움으로써 농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2022년 귀농인의 집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3세대를 계획하고 있는 양구군은 세대 당 4천만 원 내에서 주택을 리모델링하거나 이동식 주택을 구입해 3월부터 귀농인의 집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귀농인의 집은 이곳에 거주하면서 주택과 농지를 확보한 후 양구에 정착하고자 하는 도시민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귀농귀촌 교육을 이수했거나 가족과 함께 입주하고자 하는 경우, 양구에서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젝트(참여형)’을 완수한 청년층이 입주하려는 경우에는 우선순위가 부여된다.

    이용기간은 1년 내 이용을 원칙으로 하며, 추가 이용자가 없고 기존 이용자가 희망하는 경우에는 1년의 이용기간이 종료된 후 3개월 내의 범위에서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양구군은 2월4일까지 귀농인의 집을 운영·관리할 사업자를 모집하며, 농업기술센터에서 접수한다.

    신청은 사업신청일 기준 녹색농촌체험마을, 산촌마을, 정보화마을 등 국비 지원을 받아 도시민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마을로, 마을협의회 등이 소유하는 주택을 7년 이상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곳이 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