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서부도서관, 겨울 방학에도 지역아동센터로 프로그램 배달합니다.

기사입력 2022.01.14 12: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구서부도서관, 겨울 방학에도 지역아동센터로 프로그램 배달합니다.

     

    대구서부도서관은 서구 관내 7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2022년 겨울방학 지역아동센터로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1월 4일부터 2월 28일까지 운영하고 있다.

    대구서부도서관은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자아존중감을 높이고 독서 문해력 및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마련해서 매년 아동센터와의 협의 및 참가자 설문조사를 통해 희망 강좌와 운영시간을 반영한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생활화 습관을 키우고 다양한 글쓰기 연습도 할 수 있는 독서 및 독후활동 주제의 동화구연과 그림책놀이, 우리 함께 동화여행, 신나는 글쓰기, 영어학습 지원을 위한 파닉스로 쉽게 읽는 영어동화, 아동센터의 개설 희망을 반영한 영어동요로 배우는 파닉스, 북아트로 떠나는 세계문화여행, 꼬불꼬불 미로 역사여행 등 7개 프로그램을 각 8회씩 운영한다.

    특히, 독서 및 독후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아동센터에는 프로그램의 운영성과를 높이고자 독서 자료를 함께 대출한다.

    센터관계자는“서부도서관의 프로그램 지원과 도서 집단 대출로 센터에서 학생들이 책도 읽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을 지키며 안전하게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인숙 관장은“서부도서관은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수년간 지속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지식정보 뿐만 아니라 정서적 안정도 함께 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