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본사 황혜자 해외총괄본부장 양승조 충남도지사 접견

기사입력 2022.01.27 20: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KakaoTalk_20220127_211409539.jpg

     

    재일본시즈오카현한국인연합회 황혜자 회장은 2022년1월20일 목요일 오후 1시30분 민간공공외교활동으로 충청남도 도청을 방문하여 양승조 도지사를 접견하였다고 전했다.


    충남 논산시에서 태어난 시즈오카 한인회 황혜자회장은 시즈오카현과 자매결연도시인 충청남도와 공공외교 문화교류 및 한일우호관계를 개선하고자 접견을 하였다고 했다.


    접견을 통해 문화 경제 교류를 위해 충남도청 국제통상 관계자와 함께 차담을 나누면서 올해 7월에 보령시와 함께 하는 충청남도의 보령시 머드축제 박람회와 함께 10월 열리는 백제문화 행사 일정을 논의하였다.


    이자리에서 황회장은 자세한 내용을 함께 공유하기로 하였고  한국 문화교류에 긍정적이고 호의적인 입장을 가지고 있는 시즈오카현 가와가츠지사의 소식도 전하였고  일본 시즈오카현에서 전일인 1월19일 한국 주일대사인 강창일 대사와 함께 시즈오카일한협회 행사에 참석해준 시즈오카현 가와가츠 도지사 또한 한국과의 교류를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전달 하였다. 


    KakaoTalk_20220127_211401118.jpg

     

    시즈오카 한인회 황혜자 회장은 시즈오카 한인회 부이사장 (요시노 노리유키) 임원진이  평소 취미로 그리던 실력으로 시즈오카현과의 자매결연을 맺은 충청남도와 한일우호기념으로 양승조 도지사 사진을 직접 색연필을 이용하여 그린 순수한 아마추어 그림을  전달해 주었다. 


    양승조 도지사는 받은 그림에 매우 흡족해 하였고 잘 그렸다면서 기뻐해 주었다.


    황회장은 "바쁘신 일정속에서도 시간을 내어 주신 도지사, 국제통상담당자분들께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린다. 민간한일공공 외교 차원과 민간단체 문화교류 활성화를 하기 위한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 지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