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시민참여단과 함께 시민 소통의 날 개최

기사입력 2022.04.28 15: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주광역시교육청, 시민참여단과 함께 시민 소통의 날 개최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7일 전일빌딩245 중회의실에서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특별한 시민소통의 날을 개최했다.

    2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시민 소통의 날은 ‘깨어난 혁신교육, 나아갈 미래교육’을 주제로 개최됐다. 직선1~3기를 이끌어 온 장휘국 현교육감과 광주교육시민참여단의 대화마당을 통해 지난 광주교육을 성찰하고 광주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함께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광주교육시민참여단 2기 이해모 단장의 여는 말로 시작됐다. 1부는 12년 혁신교육에 대한 교육감의 소회, 2부는 시민참여단 4개 분과의 주제 토론 시간으로 총 2부로 나눠 진행됐다.

    특히 시민참여단은 학부모교육의 중요성과 협력과 소통을 기반으로 한 상생의 가치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다. 또 광주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두려움보다는 희망을, 그리고 항상 즐겁고 행복한 에너지를 갖고 생활하기를 바란다는 소망도 밝혔다.

    광주교육시민참여단 이해모 단장은 “12년 광주교육의 잘한 점과 부족했던 점을 이야기하면서 광주교육의 발전적 방향을 모색하고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향후 광주교육정책 방향에 대한 권고안을 마련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장휘국 교육감은 “광주교육을 이끌어 나가는 데 있어 협치는 매우 중요하며 학부모·시민·학생 등과 소통하고 협의하는 자세를 항상 가져야 한다”며 “학생들이 ‘무엇이 되느냐’보다 ‘어떻게 살 것인가’를 먼저 생각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