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진천군농업기술센터, 학교4-H회 지도교사 협의회 추진

기사입력 2022.04.28 14: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진천군농업기술센터, 학교4-H회 지도교사 협의회

     

    진천군 농업기술센터는 27일 센터 비상대책상황실에서 ‘학교4-H지도교사 협의회’ 를 개최하고 학교4-H 활성화 및 발전방안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 3개 중·고등학교의 4-H교사들로 구성된 학교4-H지도교사 협의회는 학생들이 농업·농촌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진천군 학교4-H는 금년 3개 학교에서 60여명이 등록되었고, 청소년의달 행사, 벼화분재배 등 과제활동 지도, 영농현장체험, 야영교육, 환경미화캠페인 등 4-H사업 전반에 대하여 협의 후 계획을 수립했다.

    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이병호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교사는 “4-H 활동을 통해 미래사회의 주역인 청년들에게 4-H이념을 생활화하고 생명과 자연의 소중함 및 농촌의 중요성을 깨우쳐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서정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작년에는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학교4-H회 활동을 제대로 시행하지 못했는데, 이번에 시행하게 된 만큼 학생과 교사 모두가 만족하는 방향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ost/home4/papns/html/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