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괴산군, 인구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중원대와 손잡아

기사입력 2022.04.28 12: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괴산군, 인구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중원대와 손잡아

     

    충북 괴산군은 지난 27일 관내 청년들의 소통공간인 몽도래스타트업파크에서 괴산군-중원대 상생협력 TF팀 첫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괴산군과 중원대 학생처, 학생회가 인구소멸 위기 극복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대화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지난 3월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괴산군-중원대 상생협력 TF팀 구성했으며, 매월 1회 정기적으로 만나는 등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지난해 괴산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인구감소지역으로 분류된 전국의 89개 시군 중 한 곳으로 포함됐다.

    이에, 중원대학교에서도 인구절벽 문제를 동감한 바, 관·학이 인구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손을 잡았다.

    이날 정례회의를 통해 중원대 학생처와 학생회는 군의 각종 사업추진 방향에 대해 아쉬운 점과 바라는 점을 심도있게 다루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다음달 18일부터 2일간 진행될 중원대학교 체육대회에 괴산군이 참여해 홍보부스와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의견을 내놓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신미선 미래전략담당관은 “이번 회의가 군과 대학 간 상생협력 기반을 구축하고, 관내 대학생들이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쌓는 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청년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지역의 청년인구 유입 및 정착의 발판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