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문화재단, ‘2022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 기획전시 및 순회전시팀 공개모집

기사입력 2022.04.28 12: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순천문화재단, ‘2022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 기획전시 및 순회전시팀 공개모집

     

    순천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활동기반 강화와 시민 문화 향유기회 확대를 위한 ‘2022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전시팀을 오는 5월 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전시팀 공모는 전시 역량을 갖춘 순천시 거주 개인이나 단체가 지원 가능하며, 5월 10일 서면심사와 5월 12일 심층 인터뷰 심사를 거쳐 기획전시 5팀, 순회전시 20팀 등 총 25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순천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순천문화재단으로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4월 28일부터 5월 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전시팀은 6월부터 11월까지 다양한 전시로 관람객을 만날 수 있다. 기획전시팀은 순천부 읍성 남문터 광장 기획전시실에서 ‘나만의 정원’이라는 주제로 장르별 전시를 펼치게 되며, 순회전시팀은 순천만국가정원, 문화의 거리 등 순천시 곳곳에서 아고라 순천 공연 행사와 함께 시민과 관광객을 직접 찾아다니며 전시를 진행하게 된다.

    순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아고라 순천은 지역 문화예술의 다양성과 자율성, 창의성을 더욱 드높이고, 균형 있는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전시까지 그 분야를 확장하여 추진한다.”라며 “역량있는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항꾼에 즐기는 아고라 순천’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폭넓게 참여하여 지속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공연·전시 운영 시스템으로, 시민들은 일상에서 생활 속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고 지역 문화예술인들은 예술활동을 통한 창작의욕 고취 및 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자 2013년 이후 10년째 이어오고 있는 지역대표예술제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