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익산으로 관광오세요!”...관광객 유치 본격화

기사입력 2022.04.28 12: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익산으로 관광오세요!”...관광객 유치 본격화

     

    익산시가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에 맞춰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단체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는 27일 서울 여의도에서 개최된‘2022 전북에 온(ON) 페스타(Festa)’에 참석했다. 익산시 등 14개 시군과 전북도의 공동협력 사업으로 추진된 이번 행사에는 여행업계와 홍보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2년 넘게 침체된 단체관광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1부 관광상담회와 2부 관광설명회로 구성됐다.

    1부 관광상담회는 코로나 시대 지방 관광 활성화에 대한 기조 강연, 상담회, 토크 콘서트 등이, 2부 관광설명회는 태권도공연과 ‘희망의 꽃나무 만들기’환영 퍼포먼스, 14개 시군 관광자원 설명 등으로 진행됐다.

    시는 국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여행사, 관광 전문기자, 외국인 인플루언서 등에게 비대면 안심관광지, 사진찍기 좋은 관광지, 체험 여행 등을 소개하며 1:1 상담을 실시했다.

    특히 유천·용안생태습지공원 등 다양한 생태자원과 야간관광자원, 교도소 세트장을 통한 이색체험 등 타 지역과 차별화된 여행상품을 홍보하며 단체 관광객을 유치에 나섰다.

    시 관계자는“익산이 보유하고 있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백제 역사를 토대로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문명 관광도시를 조성해나가겠다”며“일상회복에 맞춰 다양한 관광객을 유치해 500만 관광도시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