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병래 후보, 남동형 여성 일자리 통합지원센터 설치로 경력단절 및 전환기 여성을 위한 일자리 혁신적 지원 공약

기사입력 2022.04.28 15: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KakaoTalk_20220428_111601145.jpg

     

    이병래 더불어민주당 남동구청장 예비후보는 27일 남동형 여성 일자리 통합지원센터 설치로 경력단절 및 전환기 여성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혁신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2021 인천사회지표(남동구)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020년 경력단절 후 구직활동을 하지 못한 여성 비율은 82.7%로 나타났다.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을 제외하면 원하는 근로조건이 없어서’18.9%구인정보 확인의 어려움’14.5% 순이다.

     

    이에 이 예비후보는 남동산단의 K-beauty산업 및 송도 바이오산업과 연계, 양질의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창출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남동형 여성 일자리 통합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일자리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일자리 정책을 전문화하여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 교육, 매칭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전문화된 지식과 기술의 습득을 위해 고등교육기관과 MOU를 체결, 일자리를 위한 전환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기업이 갖는 부담을 대폭 완화시킬 예정이다.

     

    이병래 후보는 여성이 행복해야 가정이, 나아가 지역공동체가 행복해진다고 말하며 남동구의 여성은 누구나 원하는 조건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가질 수 있도록 책임질 것이다는 포부를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