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 중구청, 여성이 건강한 중구 「유방무료초음파 검진」 실시

기사입력 2022.04.29 02: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구 중구청.jpg

     

    대구 중구청은 “여성이 건강한 중구”를 만들기 위하여 관내 저소득층에 대한 무료유방초음파 검진을 실시한다.


    2010년 처음 실시한 이 사업은 유방암 초음파 검사가 필요한 저소득층이 비용부담으로 제때 검사를 하지 않고 암이 상당히 진행된 후 치료를 시작함에 따라 신체적, 경제적 부담을 겪는 경우가 많아 이를 줄이고 완치율을 높이고자 전액 구비사업으로 시행한다.


    중구 주민 중 올해 유방암 국가무료암검진대상자(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우편으로 발송됨)로 1차 검사인 유방촬영 후 초음파검사가 필요한 유소견자로 나온 구민에 대하여 선착순 50명에게 지원하며, 신청자가 많을 시에는 의료급여수급권자에게 우선권을 부여한다. 의료급여수급권자와 차상위에 해당되는 구민은 유방암으로 진단 시 암 치료비도 지원 받을 수 있다. 


    무료초음파 검진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곽병원 외 4개 병원과 비대면협약체결을 하였으며 대상자는 5월 1일부터 중구보건소에 신청하여 협약검진기관 중 본인이 희망하는 병원에서 검진 받을 수 있다. 


    (문의 전화 ☎ 661-3842)

     

    * 협약검진기관

    운경의료재단곽병원(국채보상로 531), 분홍빛으로병원(동덕로141), 닥터스영상의학과의원(동덕로 115 2층), 성누가종합내과외과의원(달구벌대로 2181 2층), 대한내과의원(중앙대로 297(남산동))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