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사상구,‘보여줘, 굿-잡! VR 면접체험관’운영

기사입력 2022.05.02 15: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산 사상구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채용시장에서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5월부터 일자리센터 내‘보여줘, 굿-잡! VR 면접체험관’을 운영한다.

    VR 면접체험관은 기업별, 직군별 가상 모의 면접 시스템으로, VR기기를 착용하면 가상의 면접관이 등장해 실제 기업의 직무별 기출문제를 질문하고 답변과 행동에 반응을 보이는 방식이다.

    응시자의 답변 속도, 시선 처리, 목소리 톤 등 객관적인 사항을 분석해 실전 연습이 가능하며 면접 후에는 녹음파일을 이용한 자가 분석으로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면접에 필요한 역량 뿐 아니라 실전 감각을 키워 면접에 대한 두려움도 극복할 것으로 기대되며, 추가적인 취업 상담을 원하는 경우 전문 직업상담사와 연계도 이루어진다.

    면접체험관은 구청 6층 일자리센터 내에서 운영하며 이용을 원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매주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전화 또는 방문 예약 접수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상구 일자리경제과 또는 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여운철 사상구청장 권한대행은 “VR 면접체험관이 코로나19로 면접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의 취업 지원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