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울산교육청, 메타버스 활용한 고교학점제 진로 맞춤형 과목선택 지원

기사입력 2022.05.02 17: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울산교육청, 메타버스 활용한 고교학점제 진로 맞춤형 과목선택 지원

     

    울산광역시교육청은 학생 진로에 맞춘 학업설계 상담 지원을 위해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등을 활용한 온·오프라인‘학업설계 개방교실’을 운영한다.

    우선 학생, 학부모, 초·중·고교 교사, 고교학점제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메타버스 학업설계 개방교실’을 운영한다.

    고교학점제 소개 교실을 비롯해 교과별 일반선택, 진로선택 과목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진로 학업 설계 교실, 예약 시스템을 통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회의실과 사용자 구성 교실, 교육과정에 맞춘 개인별 과목을 선택해 실습할 수 있는 시간표 실습 교실로 구성했다.

    고교학점제지원센터 누리집(홈페이지)에는 과목선택실습 공간을 운영한다. 3년간 6학기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과목선택을 연습할 수 있고, 실습한 내용은 저장, 다운로드, 인쇄가 가능하다. 2015개정 고등학교 교육과정 규칙 등을 익힐 수 있는 일반 실습과 울산 관내 일반고 41교의 학교별 과목 선택을 실습해 볼 수 있는 학교별 과목선택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온라인 공간 이외에 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도 마련했다. 울산교육연구정보원 내 울산 고교학점지원센터에 ‘학업설계 개방교실’을 운영한다. 희망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받아 학생 진로 맞춤형 과목 선택 등 학업설계 전반을 상담한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진로 맞춤형 학업 설계를 지원하고자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학업설계 개방교실에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학교 현장에는 맞춤형 상담 지원을 강화해 고교학점제가 안정적으로 학교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