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상남도 남해대학, 푸른나무재단 김경성 이사장 초청 자율·창의 향상 특강 실시

기사입력 2022.05.02 15: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푸른나무재단 김경성 이사장 초청 자율·창의 향상 특강

     

    경남도립남해대학에서 28일 푸른나무재단 김경성 이사장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의 올바른 가치관 정립과 인성 함양을 위한 자율·창의 향상 특강을 실시했다.

    28일 오후 4시 남해대학 사회과학관 2층 비즈니스실습실에서 시작된 이날 특강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됐으며, 재학생들이 수강하는 ‘인성 및 봉사’ 교과목 운영지침에 따라 직업윤리와 인성 함양을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강사로 초빙된 김경성 이사장은 남해대학 교직원 및 학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행복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심도 깊은 내용의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의 주요 내용은 재단 설립 목적과 리더십, 비영리 단체의 사회적 문제 해결 및 그에 따른 사회적 공헌의 의미,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인성 함양 등으로 구성됐다.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은 김 이사장의 강의를 통해 사회적 가치관과 개인의 진정한 행복에 대해 스스로 질문해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답했다.

    특강을 맡은 김경성 이사장은 서울교육대학교 교수직을 거쳐 2019년까지 동 대학교 총장을 역임하고 2021년 11월 푸른나무재단의 이사장으로 취임하였다.

    푸른나무재단(구.청소년폭력예방재단)은 1995년 설립된 이래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사회에 알리고 학교폭력 예방과 피해자 치유, 사회변화를 기본가치로 활동해온 비영리공익법인(NGO)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