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천시정종합월간지 '푸른제천' 모바일 서비스 개시

기사입력 2022.05.02 07: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천시정종합월간지 \'푸른제천\' 모바일 서비스 개시

     

    제천시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로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푸른제천소식지'가 지면발행과 함께 ‘모바일서비스’를 개시한다.

    지난 1996년 6월 창간한 '푸른제천소식지'는 주요 시책과 다양한 문화행사, 지역의 역사․관광 및 우리 이웃들의 따뜻한 이야기 등 알찬 소식으로 구성되어 매월 11,500부 발간되고 있다.

    시는 많은 구독자들이 찾고 있는 푸른제천 소식지를 지면의 한계를 벗어나 좀 더 손쉽고 간편하게 때와 장소에 구애 없이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스마트폰을 통해 구독할 수 있는 '모바일 푸른제천'플랫폼을 구축했다.

    모바일 푸른제천은 책자형과 달리 앱만 다운 받으면 당월 소식지뿐만 아니라 지난호도 다시 볼 수 있어 지역 내 다양한 생활편의 정보 등을 수시로 확인 할 수 있다.

    모바일 푸른제천은 텍스트와 이미지로 재편집해 뉴미디어시대에 맞게 스마트폰 화면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제작했으며 카카오톡이나 트위터, SMS문자메세지, 이메일 등을 통해 공유도 가능하다.

    특히, 모바일에 최적화 한 이미지와 텍스트로 가독성을 높여 젊은층 뿐 만 아니라 중장년층도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 푸른제천은 안드로이드폰 플레이스토어에서 ‘푸른제천’ 또는 ‘제천소식지’를 검색하면 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한 눈에 볼 수 있는 지면의 장점을 살리면서도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모바일 소식지로 제천시의 정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해 시민과의 소통창구를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