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울산시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개최

기사입력 2022.05.02 08: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울산시청사

     

    울산시는 오는 5월 4일 오후 2시 울산 케이비에스(KBS)홀에서 장수완 울산시장 권한대행, 65세 이상 어르신, 효행 수상자 등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 노고에 감사드리고 유공자를 표창·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 기념식, 어버이 사랑에 대한 주제를 담은 샌드아트 상영과 어르신 문화축제 등으로 진행된다.

    기념식에서는 효행유공자 17명, 효행단체 1개 기관에 대한 정부표창과 시장표창이 수여된다.

    효행유공 분야에서 심용직씨(59세, 울산시설관리공단)는 코로나 사망자의 존엄한 장례진행 공적으로, 사단법인 효 사관학교(효행단체)는 지역 사회 효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적으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이 주어진다.

    특히, 40년간 치매노모를 지극정성으로 돌보며 효를 실천한 최교준씨(64세, 중구)와 도산노인복지관에서 근무하면서 연기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노인복지에 힘쓴 이휴태씨(60세, 남구) 등 16명은 울산광역시장 표창을 받는다.

    이어 2부 행사인 어르신문화축제에서는 일루전 매직쇼와 초청가수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져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날 행사는 유튜브 실시간 영상송출로 14개의 노인복지관과 840개의 경로당, 각 가정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구‧군, 읍면동, 노인복지관, 자원봉사단체 등에서도 5월 8일까지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 카네이션 달아주기, 경로위안잔치, 축하공연 등 지역특성에 맞는 다채로운 행사를 갖는다.

    울산시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3년만에 50주년 어버이날 행사를 대면으로 개최하게 됐다.”며 “어르신들이 코로나 19로 인한 우울과 고독감을 떨쳐내고 오랜만에 서로 만나서 웃고 즐기는 시간을 갖고 가족의 소중함과 효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