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민과 함께하는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 G&B City 프로젝트의 완성으로 지역과 함께하다.

기사입력 2022.05.02 17: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평생하늘정원 개방

     

    재단법인 의정부시 평생학습원(원장 송원찬)은 옥상을 정원으로 새롭게 조성하여 일반 시민들에게 개방했다. 2일 열린 개관(장)식에는 송원찬 평생학습원장을 비롯해 인접 유관기관, 시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공사는 의정부시 Green&Beauty City 프로젝트 일환으로 학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도심 속 녹지 및 휴게공간을 제공하는 등 심리적·정신적 안정 및 스트레스 해소 공간으로 운영된다.

    또한 다가올 여름철 폭염으로 냉방기기 사용 등 건축물 에너지사용량이 증가하는 것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건축물 에너지 절약과 함께 환경보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도된(타 기관에서 시행한) 자료에 따르면 옥상 정원을 한 구간과 그렇지 않은 구간의 지표온도를 비교한 결과 옥상 정원을 한 건물은 다른 건물보다 평균 3.1℃ 가량 건물 온도가 낮다. 또한 건축물의 냉·난방 에너지가 평균 12~15% 절감되며 특히 바깥 기온이 35℃ 이상일 경우 17% 정도까지 에너지가 절감된다고 한다.

    송원찬 평생학습원장은 “무미건조했던 옥상을 대나무, 수국, 맥문동 및 인조잔디로 탈바꿈해 시민들이 언제든 편하게 방문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건축물 경관을 개선함은 물론, 단열효과 증진에 따른 건물 에너지 절약 효과를 기대하여 학습원이 의정부시가 나아가는 방향에 동행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