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김해 문화관광사업소 시민참여형 예산 설계 라운드 테이블'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22.05.10 14: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참여자 모집 포스터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에서 2022년 문화도시조성사업 중 문화도시협의체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김해 문화관광사업소 시민 참여형 예산 설계 라운드테이블’ 참여자를 오는 30일(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김해 문화관광사업소 예산 설계 라운드테이블은 문화예술기관 및 단체 사업비 보조, 시설 운영 중심 등으로 편성되었던 기존의 김해 문화관광사업소 예산을 행정-시민-전문가 간 숙의를 바탕으로 재구성하여 2023년 문화관광사업소 예산 설계에 반영하기 위한 자리이다.

    김해문화도시센터는 지난 2021년도 문화도시사업에서 김해 문화관광사업소의 예산을 분석하는 선행연구를 진행했다. 본 사업은 그 후속 사업의 일환으로써, 정책과정에 민간이 참여하고, 공공과의 상호 연계와 융합을 통해 참여 민주주의를 실현하고자 하는 것에 큰 목적을 둔다.

    라운드 테이블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기존 문화예술기관 및 단체 사업비 보조 또는 시설 운영 중심 등으로 편성되었던 예산 설계를 이해관계자의 수요를 바탕으로 재구조화하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민·관 협치는 물론 시민의 주체성과 역량 강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시민이 참여의 효용감을 느낄 수 있는 사업을 위한 숙의의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문화도시사업에서 시민 참여 및 의견 수렴 과정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해 문화관광사업소 예산 설계 라운드 테이블의 시민 참여자 모집은 5월 9일부터 5월 30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김해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에 연결된 구글폼 설문양식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해 문화관광사업소의 예산 설계 과정 또는 문화도시사업 참여에 관심 있는 김해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